
안녕하십니까? (사)대한민국육군학사장교 재난구호단 홈페이지를 방문하신 여러분께 감사 드립니다.
(사)대한민국육군학사장교 재난구호단은 2009년 학사장교단의 열정과 노력으로 행정안정부의 인가를 받아 사단법인으로 등록되었으며 동문들의 지혜를 모아 태동하게 되었습니다.
세계 이상 기후 등의 영향으로 동일본 대지진 및 칠레의 강진 등 재난으로부터 안전한 곳은 없는것 같습니다. 우리나라도 최근 수도권과 2016년 경주, 2017년 포항에 지진이 발생하는 등 각종 자연 재해와 매년 반복되는 인재사고로 많은 국민들에게 엄청난 충격을 주었습니다. 이런 위험과 사고의 환경속에서 자신과 부모, 자녀, 친구의 안전에 대해 노심초사하곤합니다. 또한 우리 주변에서 교통사고, 산업재해 등 안전사고의 급격한 증가는 사회적 불안은 물론
경제 활동 제한 등으로 개인의 불행은 물론이고 국가 경쟁력 마저 악화 시키고 있습니다. 이러한 위험을 사전에 방지하고, 예방 활동을 강화 하는 것이야 말로 재난과 위험에 대한 최선의 대비책이라고 생각합니다.
대한민국장교단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는 육군학사장교단은 사회 불안과 국가경쟁력을 저하시키는 각종 재난과 사고에 적극적이고 효과적인 대응을 위해 재난구호봉사단을 조직하여 내적으로는 사회적 약자와 소외계층을 돕고 외적으로는 안전문화 홍보 및 캠페인을 통하여 "안전한 국민, 안전한 대한민국" 실현에 도움이 되도록 재난구호단을 운영하도록 하겠습니다. 특히 특수 재난구호팀을 구성하여 특수재난 발생시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방향타 역할도 하고자 합니다. 무엇보다도 동문 가족 중에서 재난을 당했을 경우 우선적으로 지원구조활동을 할 것이며, 개인적 재난 뿐 아니라 국가적 재난에 따른 상부상조와 사회봉사의 길도 함꼐 하고자 합니다.
사랑하는 학사동문 가족 여러분! 우리는 항상 크고 작은 위험과 사고에 노출되어 생활하고 있습니다. 사고와 재난에 대한 안일한 대처, 위험불감증등은 대형사고의 원인이 되어 왔습니다. 또한 부족한 재난관리 전문가, 열악한 재난 구조 장비등의 사후 대책 미비로 국민들은 사고이후 더 큰 고통과 혼란을 겪어 왔습니다. 이러한 현실 속에서 우리 재난구호단은 사고나 재난으로 고통 받는 동문과 국민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며 나라를 사랑하고 ,국민 섬기는 마음으로 재난구호단을 운영할 것이며, 현장에서는 멸사봉공의 정신으로 구호와 복구활동에 전력을 다하겠습니다.
안전한 대한민국, 행복한 나라 건설을 위해 (사)대한민국육군학사장교재난구호단은 언제나 초심을 잃지 않고 봉사와 사랑이 필요한 곳에 언제나 함께 하겠습니다. 더불어 (사)대한민국육군학사장교재난구호단 조직 구성에 많은 참여과 관심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7년 1월 3일 대한민국육군학사장교 재난구호단장
|